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늘을 나는 꿈, 떨어지는 꿈 해몽

사람들이 가장 많이 꾸는 꿈이 하늘의 나는 꿈과 떨어지는 꿈이다. 어려서 이런 꿈을 꾸고 나면 어른들이 키가 크려고 그러는 것이라고 했는데 사실일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다.

 

모든 꿈이 다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다. 소위 개꿈이라고 말하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꿈들이 대부분이지만 너무나 생생하게 기억되는 것이 하늘을 나는 것과 떨어지는 꿈이다.

 

하늘을 나는 꿈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길몽"이다. 기본적으로 아주 좋은 의미를 담고 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자신이 원했던 일들이 이루어지는 징조가 보인다.

 

보통 하늘을 나는 꿈을 꾸는 이유가 심리적으로 지쳐있기 때문이다. 지금 여러 가지로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그것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욕구가 표출되는 것이다.

 

내가 간절하게 원하는 것이 있다면 소원이 이루어진다. 하늘을 나는 꿈을 꾸고 나면 재물운이 좋아지고 승진이나 지위가 올라간다.

 

재물운도 좋아지고 사회적으로 또는 가정적으로 독립을 하게 된다. 문제는 얼마나 멀리 날아갔느냐 그리고 착륙하는 과정이 어떠했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꿈이 기분나쁘면 현실에서도 좋은 영향을 주지 않는다. 무서운 것과 기분 나쁜 것은 차이가 있다. 기이하고 신비로운 경험까지는 아니어도 좋은 감정을 유지해야 해몽도 좋다.

 

지금 내가 억압을 받고 있거나 하는 일이 힘든 상태였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이러한 것에서 해방된다. 아주 멀리 날아갔다면 금전운까지 좋아진다.

 

날개가 생겨 하늘을 나는 것은 내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되고 널리 이름을 떨치게 되는 것을 상징한다. 직장인이면 승진을 하게 된다.

 

하늘을 날아 다니는 새나 다른 짐승을 보는 꿈 내가 생각하지도 않는 곳에서 뜻밖의 소식을 듣거나 이동수가 있어서 이사나 직장을 옮기데 된다.

 

내가 새가 되어서 하늘을 날아다니면 다른 사람이 나를 존경하게 된다. 권력을 얻거나 창작자라면 내 작품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게 된다.

 

가족이나 연인처럼 나와 친한 사람과 같이 하늘을 날아다니면 곤란한 상황이 생기거나 지금 하는 일에 어려움이 닥친다. 하지만 내 힘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하늘을 날아 다니면서 불안감을 느끼는 꿈, 현실에 고민이 많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과연 올은 것인지 아니면 그만두어야 하는지 고민 중이다. 신중한 판단을 해야 할 때이다.

 

하늘 높이 날아 가는 꿈, 하늘 높은 곳으로 계속 날아가는 꿈은 길몽이다. 주변에서 나를 인정해 주고 직장에서는 승진을 하게 된다.

 

하늘을 나는데 어깨에 날개가 생겨나는 꿈, 재물운이 좋아 진다. 횡재에 가까운 일이 생기면서 급격하게 상황이 좋아진다. 기대해도 좋은 꿈이다.

 

하늘을 둥실둥실 떠돌며 나는 꿈,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정하다. 힘든 상황이 연속해서 발생하고 불운한 일들이 겹쳐서 일어나기 때문에 현실이 괴롭다. 마음 굳게 먹어야 한다.

 

모르는 사람과 나는 꿈, 하늘을 날아 다니는데 옆에 있는 사람이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바로 나이다. 함께 나는 사람이 평온했다면 나도 평온한 것이 되고 반대인 경우에는 불편한 상황이 된다.

 

날고 싶은데 날 수 없어 답답해하는 꿈, 스트레스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신적 피로감이 크기 때문에 휴식이 필요하다. 조급해하지 말고 조금 쉬었다 가는 것이 좋다.

 

하늘을 날면서 땅을 바라보는 꿈,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준비중인 것에 대한 기대감이 가득한 것을 의미한다. 너무 큰 기대는 실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 다니는 꿈, 나쁜 꿈이다. 구설수 때문에 고생할 수 있고 사람들과 다툼이 발생하는 꿈이다.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다.

 

날씨가 좋지 않는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현실에서도 맑은 상태가 아니다. 여러 가지로 복잡한 일들이 생기고 그 끝이 보이지 않아서 답답하다.

 

엄청 빠르게 하늘을 날아 다니는 꿈, 바쁘고 분주한 나날을 보낸다. 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일들도 많이 생기고 보람도 느끼게 된다. 좋은 꿈이다.

 

호수나 물위를 날아다니는 꿈, 지금 힘들다면 조금만 참으면 된다.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나게 되고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는 긍정적인 꿈이다.

 

날고 싶은데 날지 못하는 꿈, 하늘을 날아다니고 싶어서 엄청 노력하지만 날지 못하는 꿈도 좋은 꿈이다. 귀인의 도움을 받아서 어렵거나 힘든 상황에서 벗어난다.

 

땅에서 그리 멀지 않은 높이에서 날아다니는 꿈, 억제되고 참고 있는 감정의 상태가 너무 힘들다. 그대로 계속두면 스트레스 때문에 힘들 수 있으니 해소하려고 노력하는 게 좋다.

 

떨어지는 꿈 해몽

떨어지는 꿈은 어른들이 흔히 말하는 키 크는 꿈이다. 하지만 어려서가 아니고 어른이 되어서도 이런 꿈을 꾸는 것은 비교적 좋지 않다.

 

떨어지는 곳이 어디인가에 따라 해몽은 차이가 있지만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것이면 지금 내 심리상태가 아주 불안하다는 것이고 인간관계에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뜻하는 데로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높은 곳이 아니고 계단 같은 곳을 굴러 떨어지면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커다란 실패가 발생한다.

 

비행기를 타고 떨어지거나 날다가 떨어지면 힘든 일이 생길 수 있다는 암시이다. 진행하는 일들이 꼬이거나 계획이 어긋나는 상황이 발생한다.

 

건물에서 떨어지는 꿈은 지금 내가 무척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뜻이다. 심리적으로 아주 힘든 상황이니 심리적인 안정과 휴식이 필요하다.

 

나무에서 떨어지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실패를 하게 된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변수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라 당황스러울 수 있다.

 

떨어져서 죽는 꿈은  길몽이다. 꿈 내용을 끔찍하지만 내가 원하던 것들이 이루어지고 재물운과 횡재수가 있어서 생각하지도 않는 재물이 들어온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서 소리를 지르다 깨면 건강이 좋지 않거나 집안에 나쁜 일이 생긴다. 연인과 이별을 할 수 있는 나쁜 징조이다.

 

지붕에서 떨어지면 집안에 문제가 생긴다. 특히 어른들이 있으면 건강에 무척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사고나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

 

계단을 굴러 떨어지는 꿈,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어려움이 발생한다. 직장인이면 커다란 실수로 인해서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자영업자인 경우에는 매출이 하락한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나쁜 꿈이다. 허황된 생각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 내가 지금 목표로 하고 있는 일들은 실현 가능성이 별로 없는 일이다.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꿈, 실패란 말이 익숙하게 들리게 된다. 하는 일마다 꼬인다. 새로운 일을 하는 것보다는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떨어졌는데 온몸이 멀쩡한 꿈, 좋은 꿈이다. 비록 힘든 상황이 생겨도 그것을 극복하고 바라는 바를 이룬다. 직장인이면 승진을 하게 된다.

 

절벽에서 바다로 떨어지는 꿈, 지금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머지않는 장래에 커다란 위험이 내게 다가온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커다란 구멍에 떨어지는 꿈, 사람들과 다툼이 생기거나 갈등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구설수로 인해서 힘든 상황이 생긴다.

 

배에서 떨어지는 꿈, 주변사람이 나를 소외시킨다. 특히 믿었던 사람들이 나를 배신해서 크게 실망한다. 원인을 잘 파악하고 대처해야 한다.

 

엘리베이터가 추락하는 꿈, 누군가 나를 시기하는 사람이 있다. 내가 잘 모르는 상태에서 나를 공격하기 때문에 당황스러운 일이 생긴다.

 

하늘을 나는 꿈과 떨어지는 꿈은 서로 상반되는 해몽이 대부분이다. 떨어진다는 것은 현실에서도 좋은 이미지로 반영되는 것은 아니다 반대로 하늘을 나는 것은 좋은 일로 이어진다.

 

2022.04.14 - [분류 전체보기] - 조상꿈 해몽 // 돌아가신 할머니, 돌아가신 어머니, 돌아가신 부모님

 

조상꿈 해몽 // 돌아가신 할머니, 돌아가신 어머니, 돌아가신 부모님

조상꿈 해몽 // 돌아가신 할머니, 돌아가신 어머니, 돌아가신 부모님 잘되면 내 탓 못되면 조상 탓이라는 말이 있다. 내가 힘들 때 가장 많이 기대는 것 중에 하나가 돌아가신 부모님을 포함한 조

woonmanddang.tistory.com

2022.04.14 - [분류 전체보기] - 나쁜 꿈 // 나쁜 꿈 꾸는 이유, 나쁜 꿈 말하면, 나쁜 꿈 대처법, 안 좋은 꿈

 

나쁜 꿈 // 나쁜 꿈 꾸는 이유, 나쁜 꿈 말하면, 나쁜 꿈 대처법, 안좋은 꿈

나쁜 꿈 // 나쁜 꿈 꾸는 이유, 나쁜 꿈 말하면, 나쁜 꿈 대처법, 안 좋은 꿈 나쁜 꿈 흔히 말해서 "악몽", "흉묭"이라고 말하는 안 좋은 꿈은 누구라도 꾸기 싫다. 하지만 나쁜 꿈을 꾸고 나면 하루

woonmanddang.tistory.com

2022.04.13 - [분류 전체보기] - 물에 빠지는 꿈, 물에 잠기는 꿈, 물에서 노는 꿈, 물에 떠내려가는 꿈

 

물에 빠지는 꿈, 물에 잠기는 꿈, 물에서 노는 꿈, 물에 떠내려가는 꿈

물에 빠지는 꿈, 물에 잠기는 꿈, 물에서 노는 꿈, 물에 떠내려가는 꿈 물 꿈은 대부분 길몽이다. 물이 상징하는 것은 재물일 경우가 많다. 그래서 재물이 생기거나 반대로 재물이 빠져나가는 경

woonmanddang.tistory.com

2022.04.13 - [분류 전체보기] - 뱀꿈 // 뱀이 나오는 꿈, 뱀과 싸우는 꿈, 뱀에 물리는 꿈, 뱀을 죽이는꿈, 꿈에 뱀이 보이면

 

뱀꿈 // 뱀이 나오는 꿈, 뱀과 싸우는 꿈, 뱀에 물리는 꿈, 뱀을 죽이는꿈, 꿈에 뱀이 보이면

뱀꿈 // 뱀이 나오는 꿈, 뱀과 싸우는 꿈, 뱀에 물리는 꿈, 뱀을 죽이는 꿈, 꿈에 뱀이 보이면 간밤 꿈에 뱀이 보이면 좋아해야 할까? 사람들이 의외로 많이 꾸는 꿈 중에 하나가 뱀꿈이다. 뱀이 나

woonmanddang.tistory.com

2022.07.05 - [분류 전체보기] -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성공은 정보를 따라서 온다고 합니다. 기존의 것을 바꾸고 버리고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성공은 재능의 차이가 아니라 습관의 차이다.

woonmanddang.tistory.com

2022.07.02 - [분류 전체보기] - 똥꿈 // 똥꿈 종류, 똥꿈 효력, 똥꿈 유효기간, 똥꿈 색깔, 똥 싸는 꿈

 

똥꿈 // 똥꿈 종류, 똥꿈 효력, 똥꿈 유효기간, 똥꿈 색깔, 똥 싸는 꿈

똥꿈 // 똥꿈 종류, 똥꿈 효력, 똥꿈 유효기간, 똥꿈 색깔, 똥 싸는 꿈 똥꿈은 대표적인 길몽이다. 특히 재물과 관련되어서 사람들이 똥꿈을 꾸고 나면 은근히 기대하는 것이 생기기도 한다. 똥꿈

woonmanddang.tistory.com

2022.07.04 - [분류 전체보기] - 대표적인 흉몽_불나는 꿈,고양이꿈,귀신꿈,황소꿈

 

대표적인 흉몽_불나는 꿈,고양이꿈,귀신꿈,황소꿈

대표적인 흉몽_불나는 꿈, 고양이 꿈, 귀신 꿈, 황소 꿈 좋은 꿈을 꾸고 나면 다음날 하루 종일 기분이 좋고 혹시나 하는 기대도 하지만 반대로 좋지 않은 꿈을 꾸고 나면 하루 종일 찜찜한 마음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28 - [분류 전체보기] -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 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 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이란 개에 관한 꿈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길몽도 아니고 흉몽도 아닌 아주 하찮은 꿈을 말한다. 물론 개에 대한 꿈을 꾸는 경우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22 - [분류 전체보기] - 새끼 고양이 꿈, 검은 고양이꿈, 하얀 고양이꿈, 고양이꿈 해석

 

새끼 고양이꿈, 검은 고양이꿈, 하얀 고양이꿈, 고양이꿈 해석

새끼 고양이꿈, 검은 고양이꿈, 하얀 고양이꿈, 고양이꿈 해석 모두 꿈 해몽이나 해석이 그러하듯, 단순하게 고양이꿈을 꾼 것 가지고 길몽, 흉몽을 구분할 수 없다. 꿈 해석은 키워드보다 더 중

woonmandd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