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 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이란 개에 관한 꿈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길몽도 아니고 흉몽도 아닌 아주 하찮은 꿈을 말한다. 물론 개에 대한 꿈을 꾸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의 꿈이 개꿈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사람은 자면서 몇 번의 꿈을 꾼다고 한다. 그때마다 꿈에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개꿈 꾸는 이유

개꿈을 꾸는 이유 중 하나는 지금 내가 많이 심리적으로 불안정하다는 뜻이다. 꿈에서 이러한 불안정한 심리가 반영이 된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 별 의미 없는 잡다한 꿈들이다.

 

개꿈을 구별하는 방법이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정신적으로 힘들거나 몸이 건강하지 않은 상태에서 꾸는 꿈이 개꿈일 가능성이 크다.

 

또한 깊은 잠을 자는 것이 아니고 살짝 잠들어 있는 상태와 수면장애가 있으면 대부분 꿈을 꾸는지 깊은 수면을 잘하지 못하면 잡다한 꿈을 많이 꾸게 된다.

 

자면서 꿈을 꾸는 시간은 아주 짧다. 하지만 깨어나서는 아주 오랜 시간 동안 꿈을 꾼 것처럼 느낄 때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꿈은 기억나지 않는다. 

 

공포스러운 꿈은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 의미를 알 수 없는 꿈도 기억이 나는데 내용을 알 수 없어서 약 45%의 사람이 공포를 느끼거나 찜찜하게 생각한다고 한다.

 

내용 전개가 허접하고 지금 나의 심리상태를 나타내는 것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보통 잠에서 깨어 나서도 선명하게 기억나는 것이 일반적으로 좋은 꿈이라고 한다.

 

개꿈은 나쁜것이 아니다. 뇌를 재정비해 주는 것이 개꿈이다. 뇌에 모든 것들은 저장할 수 없다. 불필요한 기억들은 지워버리는 과정을 겪는데 이때 개꿈을 꾼다고 한다.

 

꿈에 대한 다른 해석이 있는데 꿈내용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학설이다. 꿈은 그저 낮에 해소되지 못한 여러 가지 감정들이 자면서 뇌가 처리하는 과정일 뿐이라는 것이다.

 

건강한 사람일수록 규칙적으로 꿈을 꾼다고 한다. 꿈을 자주 꾼다는 것은 내가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고 악몽과 흉몽은 사람들이 만들어낸 이야기에 불과하다는 것이라는 주장을 하는 학자들도 있다.

 

개꿈 특징

개꿈의 특징은 꿈이 두서가 없고 의미가 없는 것이다. 이런저런 잡다한 내용이 뒤섞여서 나오는 것을 말하는데 기분도 별로 좋지 않은 상태가 된다.

 

해몽을 하고 싶어도 특정 키워드가 잡히지 않을 정도로 지저분한 내용이 있으면 그 꿈은 무시해도 된다. 그냥 지금 내가 많이 불안정하는구나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꿈을 꾸고 나서 무언가 찜찜하고 피곤한 상태이면 개꿈이다. 잠을 잘 자지 못하면 개꿈을 반복적으로 꾸게 된다. 일단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개꿈, 특히 꿈은 남자보다 여자가 많이 꾼다고 한다. 그리고 그러한 꿈들 중에는 약 30%가 악몽이라고 한다. 여자들은 남자들보다 심리적인 문제에 더 민감하게 반응을 해서 이러한 현상이 생긴다고 한다.

 

그리고 꿈마다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이 일반적이다. 깊은 잠자지 못하고 뒤척일 정도의 꿈을 꾼다면 일단 건강부터 챙기자.

 

개꿈, 개꿈 해몽

꿈에 개가 나타나는 진짜 개에 관한 꿈은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해몽이 있다. 해몽에 관해서 관심이 높은 일본의 경우 개꿈을 꾸면 무의식 세계에서 아주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알려져 있다.

 

개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동물이다.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반려동물이라고 할 정도이다. 그래서 개와 관련된 꿈들도 대부분 좋은 의미를 가진다.

 

개가 새끼를 낳는 꿈 : 개뿐만 아니라 다른 동물도 새끼를 낳은 것은 아주 좋은 의미를 가진다. 풍요로워진다는 의미이다. 재물운이 상승하고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린다.

 

잃어버린 개를 찾거나 집 나간 개가 들어오는 꿈 : 그동안 나를 힘들게 했던 일들이 서서히 풀린다. 귀인까지는 아니어도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게 되어 계약이 성사되거나 어긋난 일들이 해결된다.

 

개가 무언가를 물고 오는 꿈 : 특히 물고기를 물고 있으면 집안에 경사가 생기고 좋은 일들이 발생한다는 아주 좋은 징조이다. 재물도 늘어나는 큰 기쁨을 얻게 된다.

 

개에게 물리는 꿈 : 여러 가지 형태로 개에게 물리는 꿈은 흉몽에 가깝다. 누군가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개가 나를 향해 짖는 꿈 :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다. 사람과의 관계에 조심을 해야 하고 누군가 나를 배신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는 꿈이다.

 

개가 달을 보고 짖는 꿈 : 대표적인 태몽이다. 집안에 새로운 식구가 생기거나 가까운 친척 중에 임신하는 사람이 생긴다는 것이다. 아주 좋은 징조이다.

 

개가 싸우는 꿈 : 현실에서도 누군가와 다툼이 생길 수 있다. 개가 짖으면서 싸운다면 아플 수 있다. 건강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개가 귀여워서 만지는 꿈 : 사람때문에 힘든 일이 생긴다. 가족이 나를 힘들게 할 수 있고 직장에서는 동료나 후배 때문에 힘든 상황이 생길 수 있다.

 

키우던 개가 죽는 꿈 : 길몽이다. 키우던 개가 죽어서 슬프지만 꿈과 현실은 반대라는 말이 있듯 아주 좋은 꿈이다. 고민이나 힘든 일이 해결된다.

 

특별한 상황은 기억나지 않고 그냥 개와 관련된 꿈 : 귀인이 나를 도와주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주변 사람들과 관계에 조금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개가 나는 꿈 : 새도 아닌데 개가 날아다니는 꿈은 길몽이다. 승진을 하거나 좋은 집으로 이사를 가는 꿈이다. 그동안 아픈 곳이 있었다면 회복한다.

 

강아지를 본 꿈 : 태몽이다. 태몽은 꼭 내가 임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가까운 친지나 주변에 친분이 두터운 사람이 임신을 할 수 있다.

 

개가 뛰어 다니는 꿈 : 어수선한 일이 생긴다. 나들이를 하거나 여행을 가게 되면 날씨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 먼 거리를 이동할 계획이면 일기예보를 한번 확인하자.

 

개가 지붕위로 올라가는 꿈 : 가족과 친지 중에 아픈 사람이 생긴다. 단순하게 병원에 갈 일이 아닌 중병에 걸릴 수 있으니 사전에 건강검진이라도 하는 것이 좋다.

 

개와 고양이가 싸우는 꿈 : 지금 하고 있는 일에 경쟁자가 생긴다. 특히 위협을 받을 만한 경쟁자 때문에 힘든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수컷이 암컷을 쫓아다니는 것을 본 꿈 : 가까운 식구 중에 누군가 범죄에 연루되거나 부도덕한 일로 인해서 나까지 피해가 발생한다.

 

개를 때린 꿈 : 내주변 사람을 의심해서 커다란 손해를 본다. 나를 도와준 사람인데 내가 의심해서 멀어진다. 쉽게 다른 사람을 의심하지 말자.

 

다른 사람이 내게 개를 선물한 꿈 : 재물운이 좋아진다. 특히 횡재수가 있어서 생각하지 않는 곳에서 재물이 들어온다. 관리를 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애완용 강아지를 기르는 꿈, 내가 다른 사람에게 허리 굽일 일이 생긴다. 비굴할 정도로 굽실거리고 싶지는 않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

 

내가 개가 되는 꿈, 행동과 말조심을 해야 한다. 특히 말실수를 하게 되면 커다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구설수가 생기면 한동안 힘들다.

 

내가 키우는 개 이빨이 빠지는 , 가까운 사람과 떨어져 지내게 된다. 연인관계는 이별을 하게 될 수 있다. 잠시 떨어져 지내는 것도 좋다.

 

강아지가 내손등을 핥는 꿈, 내가 지금까지 공들여 노력한 보람을 느끼게 되거나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받을 일이 생긴다.

 

지나가는 개를 바라본 꿈, 내면에 깊은 불만이 있다. 부모에게서 독립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집을 나오고 싶다. 감정적인 변화가 심해진다.

 

개가 고양이와 싸우는 꿈, 다른 사람 다툼에 연루되거나, 내가 누군가와 싸우게 된다. 결과가 좋지 않으니 화나는 일이 있어도 참기 바란다.

 

개가 내 다리를 물어뜯는 꿈, 이동수가 있다. 조금 멀리 이동을 하게 된다. 여행일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일 때문에 움직이게 된다. 또한 다른 사람과 싸우게 될 수 있다.

 

개가 내 손을 물고 놓지 않아 놀라 깨는 꿈,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나의 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개 때가 나에게 달려들고 사나운 개가 나를 쫓아오는 꿈, 나쁜꿈이다. 사람 때문에 힘든 일이 생긴다. 구설수도 발생해서 여러 가지로 혼란한 상황이 된다.

 

개도 꿈을 꾸나요?

집에서 키우는 애완견이 자면서 꿈을 꿀까 하는 궁금증을 한 번쯤 가져 보았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개도 꿈을 꾼다.

모든 포유류는 꿈을 꾸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가 꿈을 꾸는지에 대한 연구는 다양하게 이루어 졌다. 그중 MIT 공대 매튜 월슨 박사가 연구한 결과를 보면 개의 뇌 구조는 인간과 유사한 점이 많다고 한다. 특히 잠을 자는 동안 퇴파의 패턴은 사람과 아주 유사했다고 한다.

 

보통 개는 잠든지 20분 정도 지나면 꿈을 꾸기 시작한다고 한다. 성인견보다는 강아지가 더 자주 많이 꿈을 꾼다고 알려져 있다.

 

개가 꿈을 꿀때 하는 행동을 보면 ⓐ 사람처럼 잠꼬대 비슷한 것을 한다. ⓑ 앞발 또는 뒷발을 떤다. ⓒ 눈꺼풀을 떨기 시작한다. ⓓ 불규칙하게 호흡을 한다. ⓔ 때로는 짖기도 한다.

 

사람이 꿈을 꿀 때와 유사한 행동을 하기 때문에 개가 꿈을 꾸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어떤 꿈을 꾸었는지는 몰라 해몽을 할 수 없다. 

 

개가 꿈을 꾸면서 잠꼬대 비슷하게 낑낑거리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잠꼬대를 하고 있는 것이다. 혹시 나쁜꿈을 꾸고 있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연구결과에 따르면 그냥 두는 것이 더 좋다고 한다.

 

꿈을 꾸고 있는 개는 깊은 잠을 자고 있는 것이다. 이때 깨우게 된다면 수면 리듬이 깨어지게 되고 또 개가 혼란스러워 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심한 경우 사람을 공격하기도 한다.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자세한 것은 알 수 없다. 추측하면 사람과 같이 자신의 주변 인물이나 가족에 대한 꿈을 꾸는 것이라고 한다. 

 

자기 전에 경험한 것들은 꿈을 통해 기억을 정리하는 과정을 거친다. 때로는 악몽을 꾸기도 하는데 정확하게 악몽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꿈을 꾸는 행동에서 유추할 수 있다.

 

2022.03.28 - [분류 전체보기] - 연예인 나오는 꿈 / 유명인 나오는 꿈

 

연예인 나오는 꿈 / 유명인 나오는 꿈

연예인 나오는 꿈 / 유명인 나오는 꿈 꿈에 연예인 또는 유명인이 나오면 좋은 꿈이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을 만나거나 대통령을 만나면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고 혼자 간직하는 게 좋다. 길몽

woonmanddang.tistory.com

2022.03.08 - [분류 전체보기] -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성공은 정보를 따라서 온다고 합니다. 기존의 것을 바꾸고 버리고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성공은 재능의 차이가 아니라 습관의 차이다 두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09 - [분류 전체보기] - 똥꿈 // 똥꿈 종류, 똥꿈 효력, 똥꿈 유효기간, 똥꿈 색깔, 똥 싸는 꿈

 

똥꿈 // 똥꿈 종류, 똥꿈 효력, 똥꿈 유효기간, 똥꿈 색깔, 똥 싸는 꿈

똥꿈 // 똥꿈 종류, 똥꿈 효력, 똥꿈 유효기간, 똥꿈 색깔, 똥 싸는 꿈 똥꿈은 대표적인 길몽이다. 특히 재물과 관련되어서 사람들이 똥꿈을 꾸고 나면 은근히 기대하는 것이 생기기도 한다. 똥꿈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03 - [분류 전체보기] - 조상꿈 해몽 // 돌아가신 할머니, 돌아가신 어머니, 돌아가신 부모님

 

조상꿈 해몽 // 돌아가신 할머니, 돌아가신 어머니, 돌아가신 부모님

조상꿈 해몽 // 돌아가신 할머니, 돌아가신 어머니, 돌아가신 부모님 잘되면 내 탓 못되면 조상 탓이라는 말이 있다. 내가 힘들 때 가장 많이 기대는 것 중에 하나가 돌아가신 부모님을 포함한 조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02 - [분류 전체보기] - 뱀꿈 // 뱀이 나오는 꿈, 뱀과 싸우는 꿈, 뱀에 물리는 꿈, 뱀을 죽이는 꿈, 꿈에 뱀이 보이면

 

뱀꿈 // 뱀이 나오는 꿈, 뱀과 싸우는 꿈, 뱀에 물리는 꿈, 뱀을 죽이는꿈, 꿈에 뱀이 보이면

뱀꿈 // 뱀이 나오는 꿈, 뱀과 싸우는 꿈, 뱀에 물리는 꿈, 뱀을 죽이는 꿈, 꿈에 뱀이 보이면 간밤 꿈에 뱀이 보이면 좋아해야 할까? 사람들이 의외로 많이 꾸는 꿈 중에 하나가 뱀꿈이다. 뱀이 나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01 - [분류 전체보기] - 나쁜 꿈 // 나쁜 꿈 꾸는 이유, 나쁜 꿈 말하면, 나쁜 꿈 대처법, 안좋은 꿈

 

나쁜 꿈 // 나쁜 꿈 꾸는 이유, 나쁜 꿈 말하면, 나쁜 꿈 대처법, 안좋은 꿈

나쁜 꿈 // 나쁜 꿈 꾸는 이유, 나쁜 꿈 말하면, 나쁜 꿈 대처법, 안 좋은 꿈 나쁜 꿈 흔히 말해서 "악몽", "흉묭"이라고 말하는 안 좋은 꿈은 누구라도 꾸기 싫다. 하지만 나쁜 꿈을 꾸고 나면 하루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01 - [분류 전체보기] -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간밤에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는데 알고 보니 길몽이다. 좋은 일이 생길 것 같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꿈의 효력이 사라진다고 하는데

woonmanddang.tistory.com

2022.05.23 - [분류 전체보기] - 돈꿈//돈을 받는 꿈, 돈을 주는 꿈, 돈을 보는 꿈, 돈을 줍는 꿈, 돈뭉치 받는 꿈

 

돈꿈//돈을 받는 꿈, 돈을 주는 꿈, 돈을 보는 꿈, 돈을 줍는 꿈, 돈뭉치 받는꿈

돈 꿈 // 돈을 받는 꿈, 돈을 주는 꿈, 돈을 보는 꿈, 돈을 줍는 꿈, 돈뭉치 받는 꿈 간밤에 돈과 관련된 꿈을 꾸었다면 길몽일까? 흉몽일까?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꿈이다. 재물과 직접

woonmanddang.tistory.com

2022.05.22 - [분류 전체보기] - 대표적인 흉몽_불나는 꿈, 고양이 꿈, 귀신 꿈, 황소 꿈

 

대표적인 흉몽_불나는 꿈,고양이꿈,귀신꿈,황소꿈

대표적인 흉몽_불나는 꿈, 고양이 꿈, 귀신 꿈, 황소 꿈 좋은 꿈을 꾸고 나면 다음날 하루 종일 기분이 좋고 혹시나 하는 기대도 하지만 반대로 좋지 않은 꿈을 꾸고 나면 하루 종일 찜찜한 마음

woonmanddang.tistory.com

2022.04.08 - [분류 전체보기] - 우는 꿈 해몽_소리 내어 펑펑 우는 꿈, 서럽게 우는 꿈, 남이 우는 꿈

 

우는 꿈 해몽_소리내어 펑펑 우는 꿈,서럽게 우는 꿈, 남이 우는 꿈

우는 꿈 해몽_ 소리 내어 펑펑 우는 꿈, 서럽게 우는 꿈, 남이 우는 꿈 우는 꿈은 대체로 좋지 않다. 열등감이나 패배 그리고 불안을 의미하기도 하는 것이 우는 꿈이다. 하지만 기뻐서 눈물을 흘

woonmandd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