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풍수 인테리어, 침실 위치와 가구 배치

풍수지루하면 떠오르는 것이 조상 산소자리인데 사실 요즘은 풍수는 생활풍수가 대부분이다. 풍수를 미신 같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현대적 개념으로 보면 공기 순환이 잘 되고 습하지 않고 주변이 위험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집을 보러 다닐 때 남향집이 더 비싼 이유는 겨울이 여름보다 긴 우리나라에서 따뜻하기 때문이고 난방비가 덜 들고 집안이 항상 밝아서 이다.

 

아파트의 경우 서향집도 좋은 편이다. 남향집의 경우 앞쪽 베란다와 같은 면에 있는 방이나 베란다는 남쪽으로 볕이 잘 들지만 반대편인 곳은 북쪽이라 하루 종일 햇볕 구경하기 힘들다.

 

서향집인 경우 앞쪽 베란다 반대쪽 방의 경우 아침에 햇살이 가득 들어서 아이들 방으로 한다면 일찍 일어나게 되고 하루 종일은 아니지만 집안 구석구석에 햇볕이 들게 된다.

 

사람이 하루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집이다. 그중에서 잠을 자는 침실인데 침실 위주로 풍수와 관련된 몇 가지 정보를 공유합니다.

 

침실, 안방

침실은 정사각형이 가장 좋다. 정사각형이 아니고 모소리가 있는 삼각형은 시각적으로 착각이 생길 수 있고 다각형의 경우 가구를 배치하기도 어렵고 안정적인 느낌이 없어 무언가 불안하다.

 

깊은 수면을 위해 창문을 가리거나 창문이 없는 침실이 있는데 창문은 꼭 있어야 한다. 앞서 말한 것처럼 풍수의 핵심은 원활한 기의 순환인데 창문이 없으면 순환에 문제가 된다. 빛 때문에 부담이 된다면 커튼을 쳐서 막으면 된다.

 

다른 층 욕실 아래쪽으로 침실을 두면 좋지 않다. 욕실의 경우 항상 습기가 많고 각종 미생물들이 있는데 아무리 우리 집이 아니라도 다른 집 욕실 아래쪽에는 침실을 절대로 두지 말아야 한다. 물 내리는 소리, 욕실 사용 소음 등을 고스란히 내가 느껴야 해서 아주 좋지 않다.

 

가능하다면 현관이나 대문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곳이 침실이면 좋다. 안정감이 있어 건강과 재운이 좋다. 현관이나 대문 가까이에 있으면 여러 가지로 불안정하다.

 

화장실 문과 침실 문이 서로 마주 하는 것이 좋지 않다. 침실 안에 있는 화장실은 편리성에서는 아주 뛰어나지만 건강적인 면에서는 좋지 않다.

 

주방과 가까운 것 역시 좋지 않다. 요리 시 연기가 침실로 들어오고 또한 충분히 환기시키지 않을 경우 냄새가 오랫동안 남아 있어 잠을 자는 동안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거울 특히 전신 거울이 침실방문과 마주하면 나쁜 기운이 침실 안으로 들어온다. 나쁜 기운이 침실 안으로 들어오는 것은 그렇다 치더라고 밤에 화장실이라도 갈려고 나가다 자신의 모습이 거울에 비치어진 것이나 다른 것이 거울에 비추어진 것을 보고 놀랄 수 있다.

 

침실에 있는 창문이 침대 머리맡과 가까우면 좋지 않다. 기의 흐름을 방해하고 잠잘 때 안전감이 줄어든다. 그리고 무엇보다 잠을 자는 동안 온도의 변화가 생기기 쉬워 감기 등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누워서 보이는 천장은 평평해야 한다. 천장 위로 조명 같은 것들이 달려 있으면 누워서 바라볼 때 여러 가지로 불안정감을 느끼게 되거나 잠자면서 가위눌림이 발생할 수 있다.

 

침대의 높이가 지나치게 높은 것도 좋지 않다. 침대에서 일어날 때 다칠 염려도 있고, 그리고 침대 밑에 무언가를 넣어 두기도 하는데 침대 밑이 깨끗해서 좋은 공기도 흐르고 습기도 생기지 않아 아무것도 없는 것이 좋다.

 

침실에서 화분이나 식물도 가능한 없는 것이 좋다. 한두 개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대부분의 식물은 저녁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반대로 산소를 흡수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해서 공기를 탁하게 한다.

 

침실의 위치는 남동쪽이 가장 좋다. 풍수지리적으로 남동쪽은 성장, 소통, 희망의 의미가 있어 누구에게나 좋은 방위이다. 이 방위에서 자면 배우자와의 관계를 좋게 유지하고 특히 여성에게 유리하게 작용해서 집안이 편안하게 한다.

 

부부 사이에 문제가 있거나 권태기라면 이방향(남동쪽)으로 침실을 바꾸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 방위에서 잠을 자면 그러한 문제들이 어느 정도 해소될 수 있다.

 

침실에서 침대의 위치는 방문에서 바로 보이는 곳이 아닌 대각선으로 보이는 곳이 좋다. 방문을 열면 바로 보이면 안정과 조용함을 깨뜨린다.

 

침실에는 잠을 방해하는 전자제품이 없는 것이 좋다. 활동하는 공간과 잠을 자는 공간이 분리되는 것이 좋다. 아무런 방해가 되지 않아야 충분하 수면을 취할 수 있다.

 

풍수 인테리어, 침실 위치와 가구 배치는 다소 미신적인 요소가 많지만 나름 과학적인 요소도 있다. 공기의 흐름과 안전등을 고려한 풍수 인테리어 한 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현관, 그림, 거울

현관은 풍수에서 중요시하는 곳 중 하나이다. 현관은 항상 밝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고 신발들이 너저분하게 있는 것은 나쁘다. 현관에는 달과 같은 둥근 노란 조명이 있으면 좋고 신발은 앞쪽이 집안으로 향하게 해야 한다.

 

현관에 매트를 사용하는 게 좋고 가능하다면 무난한 칼라로 해야 한다. 화려한 색깔의 경우 지출이 늘어나거나 이사를 자주 하게 한다고 한다.

 

현관문을 열었을 때 내 기준으로 왼쪽에 거울을 두면 재물운이 좋아진다. 반대편이 오른쪽에 거울을 두면 승진이나 사람과 관계가 개선된다고 한다. 두 곳 모두에 거울이 있어서 서로 마주 보면 최악의 상황이 된다.

 

현관에 조화를 두지 말아야 한다. 조화는 죽은 꽃이다. 생명이 없는 것이기 때문에 음의 기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외부에서부터 음의 기운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역할을 한다.

 

현관에 우산이 보이면 않된다. 비 올 때 우산을 가져가기 쉽게 현관에 우산을 두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조화와 같이 음습한 기운을 집안으로 불러들이는 일을 하기 때문에 현관에 두지 말아야 한다.

개와 고양이 같은 애완동물이 현관을 지키게 해서는 안 된다. 현관은 외부의 기운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통로이다. 애완동물이 외부의 좋은 기운도 쫓아 버릴 수 있다.

 

현관에는 바퀴가 있는 자전거, 유모차, 킥보드 같은 물건을 두지 말아야 한다. 집안에 있는 좋은 기운을 현관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

 

현관이나 거실에 식물 그림을 걸어두면 재물운이 좋아진다고 한다. 위치에 따라 조금 다른 식물그림을 두어야 하는데 흔히 꽃그림은 북쪽에 걸어 두어야 한다.

 

그림이 아니고 화분이나 가족사진을 걸어 두어도 좋다. 집 안중에 조금 외진 곳에 화려한 붉은색 계통의 그림을 걸어두면 좋다.

 

주방에 칼들이 보이는 곳에 있으면 마음고생을 한다고 한다. 또한 수족관을 설치하면 재물운은 상승하지만 구설수가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수족관은 남쪽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거실에 있는 소파가 전체적으로 너무 크면 집주인에게 좋지 않다고 한다. 거실이 주인공이 되는 형태를 가지기 때문에 집주인에게 나쁜 영향을 끼쳐하는 일이 꼬일 수 있다고 한다.

 

액자나 그림 중에 인물화나 추상화의 경우는 나쁘다고 한다. 이러한 그림은 가능한 거실에 걸지 않는 것이 좋고 어쩔 수 없다면 잘 보이지 않는 곳에 걸어야 한다.

 

시든 꽃이나 화분은 빨리 정리해야 한다. 그대로 두면 운이 사그라진다. 또한 너무 큰 식물이 집안에 있으면 안 된다. 사람 키보다 크면 나쁜 영향을 준다. 드라이플라워도 마찬가지이다.

 

수족관은 가능한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 수족관은 재물운은 좋아지게 하는 경우가 있지만 사람과의 관계를 나쁘게 한다. 그래서 가능한 집안에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

 

커튼이 너무 두꺼우면 좋지 않다. 거실 커튼이 너무 두껍거나 무늬가 화려하면 재물이 줄어든다. 단색으로 차분한 색상을 하고 얇은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자레인지는 냉장고 근처에 있으면 안 된다. 서로 반대의 성질을 가진 물건이다. 상호 충돌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한다. 어쩔 수 없이 같이 있어야 한다면 관엽식물을 근처에 두는 것이 좋다.

 

욕실 수도꼭지나 타일은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욕실이 더럽고 어두우면 재물이 모이지 않는다. 그리고 가족들 건강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집안에서 가장 깨끗하게 유지돼야 하는 곳이 욕실이다.

세면대에는 가능한 물건을 올려두지 말아야 한다. 보통 세면 대위에 비누부터 시작해서 이런저런 것들을 많이 올려 두는데 풍수 인테리어적으로 좋지 않다. 가능한 별도로 분리해 두는 것이 좋다.

 

욕실에 포인트 칼라로 골드색을 두는 것도 좋다. 욕실 전체를 금도금을 할 수 없지만 특정물건이 금색이면 좋다. 크기가 크지 않아도 된다. 금전운을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욕실에 향기가 나는 것도 좋다. 욕실을 청소하고 관리하기 힘들고 항상 축축한 상태이기 때문에 냄새도 난다. 이러한 욕실은 청소와 함께 방향제를 사용해서 은은한 냄새가 나게 하는 것도 좋다.

 

서두에서 말한 것처럼 풍수는 단순한 미신이 아니다. 나름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있다. 쾌적한 환경과 안정성을 우선시하는 것이 풍수이다.

 

사람이 모이는 거실은 밝게 하고, 입구는 깨끗하게 하고, 침실은 아늑하게 하는 것이 현대적 개념의 풍수이다. 기분 좋고 평안한 집에서 단잠을 자고 나면 몸도 마음도 개운해서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것이 풍수이다.

 

2022.03.08 - [분류 전체보기] -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성공은 정보를 따라서 온다고 합니다. 기존의 것을 바꾸고 버리고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성공은 재능의 차이가 아니라 습관의 차이다 두

woonmanddang.tistory.com

2022.02.22 - [분류 전체보기] - 2022년 띠, 임인년, 2022년 삼재 띠, 띠 순서

 

2022년 띠, 임인년, 2022년 삼재 띠, 띠 순서

2022년 띠, 임인년, 2022년 삼재 띠 2022년은 임인년 호랑이 띠에 해당하는 해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12 간지 세 번째에 해당하는 호랑이띠와 10간, 9번째에 해당하는 임(壬)이 합쳐져 육십갑자 39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22 - [분류 전체보기] - 새끼 고양이꿈, 검은 고양이꿈, 하얀 고양이꿈, 고양이꿈 해석

 

새끼 고양이꿈, 검은 고양이꿈, 하얀 고양이꿈, 고양이꿈 해석

새끼 고양이꿈, 검은 고양이꿈, 하얀 고양이꿈, 고양이꿈 해석 모두 꿈 해몽이나 해석이 그러하듯, 단순하게 고양이꿈을 꾼 것 가지고 길몽, 흉몽을 구분할 수 없다. 꿈 해석은 키워드보다 더 중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15 - [분류 전체보기] - 우는 꿈 해몽_소리내어 펑펑 우는 꿈,서럽게 우는 꿈, 남이 우는 꿈

 

우는 꿈 해몽_소리내어 펑펑 우는 꿈,서럽게 우는 꿈, 남이 우는 꿈

우는 꿈 해몽_ 소리 내어 펑펑 우는 꿈, 서럽게 우는 꿈, 남이 우는 꿈 우는 꿈은 대체로 좋지 않다. 열등감이나 패배 그리고 불안을 의미하기도 하는 것이 우는 꿈이다. 하지만 기뻐서 눈물을 흘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01 - [분류 전체보기] -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간밤에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는데 알고 보니 길몽이다. 좋은 일이 생길 것 같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꿈의 효력이 사라진다고 하는데

woonmanddang.tistory.com

2021.12.17 - [분류 전체보기] - 동지_ 새해와 띠 기준, 설날,입춘

 

동지_ 새해와 띠 기준, 설날,입춘

동지_새해와 띠 기준, 설날, 입춘 보통 동지 하면 떠오르는 게 팥죽이다. 동짓날 먹는 팥죽을 동지 팥죽이라고 하는데 예로부터 나쁜 기운을 물리치는 의미였다. 지금은 단순하게 팥죽을 먹는 것

woonmanddang.tistory.com

2022.04.18 - [분류 전체보기] - 아는 사람 꿈 /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아는 사람 꿈 /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아는 사람 꿈 /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사람과 관련된 꿈에는 아는 사람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이 있다. 사람과 관련된 꿈은 종류와 상황이 아주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03 - [분류 전체보기] - 조상꿈 해몽 // 돌아가신 할머니, 돌아가신 어머니, 돌아가신 부모님

 

조상꿈 해몽 // 돌아가신 할머니, 돌아가신 어머니, 돌아가신 부모님

조상꿈 해몽 // 돌아가신 할머니, 돌아가신 어머니, 돌아가신 부모님 잘되면 내 탓 못되면 조상 탓이라는 말이 있다. 내가 힘들 때 가장 많이 기대는 것 중에 하나가 돌아가신 부모님을 포함한 조

woonmandd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