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간밤에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는데 알고 보니 길몽이다. 좋은 일이 생길 것 같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꿈의 효력이 사라진다고 하는데 나만 간직하고 있어야 하나 등등 수만은 생각을 하게 된다. 꿈은 말하고 나면 효력이 상실된다.

 

좋은 꿈이라고 말하는 길몽은 있다. 같은 키워드를 가진 꿈이라고 해도 상황과 내용에 따라서 길몽이기도 하고 흉몽이기도 하다.

 

재물운으로 대표적일 길몽인 똥꿈도 어떻게 꾸느냐에 따라서 정반대의 상황이 된다. 그리고 꿈 특히 좋은 꿈은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

 

길몽(좋은 꿈) 종류

좋은 꿈을 키워드로 알아보면 대표적인 키워드가 몇 가지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돼지, 조상, 유명인, 똥 등이 있다.

 

첫 번째 키워드는 "똥"이다.

똥과 관련된 특히 황금색 똥과 관련된 꿈은 길몽이다. 똥과 관련된 꿈 중에 특히 좋은 꿈은 온몸에 똥을 뒤집어쓰는 꿈이거나 똥을 밝은 것이면 좋다. 특히 색이 중요한데 누런 황금색이면 길몽이다.

 

두 번째 키워드는 "돌아가신 조상님"이다.

조상님이 웃는 얼굴로 나타나거나 좋은 옷을 입고 나타난다면 아주 좋은 길몽이다.조상님이 돈이나 지폐 같은 것을 나에게 준다면 길몽 중에 길몽이다. 돌아가신 조상님이 나타나실 때에는 아주 환한 모습이어야 한다.

 

세 번째 키워드는 "불"과 관련된 꿈이다.

활활 타오르는 불을 보는 꿈은 재물운이 상승한다는 뜻을 가진다. 네 번째 키워드는 "물"이다. 집안이 물로 가득 찬다면 재물이 넘치게 된다. 불이나 물과 관련된 꿈은 대표적인 길몽이다. 불은 발전이나 성공을 의미하고 물은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꿈이다.

 

다섯 번째 키워드는 "돼지"이다.

부와 다산의 상징인 돼지가 새끼를 낳거나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대표적인 길몽이고 태몽이다. 돼지는 풍요를 의미하기 때문에 돼지꿈을 꾸면 재물이 많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해서 예부터 우리 조상들이 가장 좋아하는 꿈이다.

 

여섯 번째 키워드는 "비행기"이다.

비행기를 타고 가는 꿈은 내의 지위가 올라간다는 뜻이다. 꼭 승진만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비행기를 직접 타지 않아도 나는 것만 보아도 좋은 꿈이다.

 

일곱 번째 키워드는 " 나무 특히 소나무"이다.

집에 소나무가 크게 자라나는 꿈은 대길을 뜻하고 집안의 화목과 건강을 의미한다. 소나무를 뿌리째 뽑는 꿈은 길몽 중에 길몽으로 여긴다. 솔방울이 많이 열려 있는 꿈은 태몽이다.

 

여덟 번째 키워드는 돈이나 보석 같은 귀한 물건을 누군가에게서 받는 꿈이다.

말 그대로 재물이 들어온다는 것을 상징한다. 태몽일 경우도 있다. 반짝이는 보석을 선물받으면 계약이 성사되거나 결혼을 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아홉 번째 키워드는 유명인, 연예인이다.

유명인과 연예인이 나오는 꿈은 대부분 길몽이다. 특히 정치인과 같은 유명인을 만나면 횡재수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같이 이야기하고, 사진을 찍고, 음식을 먹는 꿈은 길몽이다.

 

열 번째 키워드는 두꺼비이다.

두꺼비가 상징하는 것은 재물이다. 그리고 태몽을 의미하기도 한다. 두꺼비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자식이 생기거나 커다란 재물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한다.

 

열한 번째 키워드는 "피"이다.

꿈에 피를 보면 흉몽이라고 생각하고 찜찜한 기분이 들 경우가 많은데, 반대로 길몽이다. 피는 재물을 의미하기 때문에 꿈에 피를 많이 본다면 재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한다.

 

열두번째 키워드 "태양(해)"

꿈에 나온 태양은 현실에서 활력 넘치는 상황을 의미한다. 재운을 포함해서 길운이 들어오고 인생 전환기에 해당하는 극적인 일들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일출과 관련된 꿈을 꾸었다면 지금까지 힘들었던 일들이 해결되고 운이 상승한다.

 

열세번째 키워드 "무지개"

현실에서도 무지개는 보기 힘들다. 꿈에 무지개를 보았다면 큰 행운이 생긴다. 이때 무지개의 형태와 색상이 중요한데 선명하고 개수가 많아야 좋다. 고민거리가 해결되고 재물이 늘어난다.

 

열네번째 키워드 "말"

잘 꾸기 힘든 꿈이 말과 관련된 꿈이다. 말이 상징하는 것은 명예이다. 승진을 하거나 시험에 합격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날개가 달린 신화 속의 말을 보았다면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큰 기회가 생긴다.

 

열다섯번째 키워드 " 비"

하늘에서 비가 내려 온몸이 젖었다면 길몽이다. 간절히 바라던 바가 이루어지고 미혼의 경우 이상형을 만나게 된다. 갑자기 내린 비였다면 지금까지 나를 괴롭혔던 문제가 해결된다.

 

유효기간

꿈도 유효기간이 있다. 일정기간이 지나면 그 효력이 사라지는 것이다. 꿈의 유효기간에 관해서는 정확하게 규정된 것은 없다.

 

보통 횡재와 관련된 꿈(똥, 불, 물)은 유효기간이 짧다고 한다. 횡재는 일회성일 경우가 많으니 유효기간이 짧은 편이다. 한 달 정도로 본다.

 

다행히 흉몽은 유효기간이 짧은 편이라고 한다. 보통 7일 정도에서 10일 사이가 흉몽 유효기간이다. 나쁜 꿈을 꾸었다면 이 기간 동안은 조심하는 것이 최선이다.

 

태몽이거나 대길을 뜻하는 꿈은 유효기간이 비교적 길다고 한다. 그렇다고 해서 무작적 늘어나는 것은 아니고 대부분 1년을 넘지 못한다. 태몽은 아이가 자라서 성인이 될 때까지를 유효기간으로 보면 아주 길고 아이가 태어나는 것까지로 보면 1년 이내이다.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좋은 꿈과 연관성을 조사한 자료를 보면 가장 많은 비율은 삼일이었다. 삼 일 전에 꾼 꿈이 1등에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아주 선명하고 메시지가 간단한 꿈은 유효기간이 대체로 짧다. 반대로 복잡한 내용이나 선명성이 떨어지면 유효기간이 대체로 길다.

 

길몽 발설(길몽 말하면, 좋은꿈 말하면)

좋은 꿈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어떻게 될까? 꿈을 발설하면 그 꿈이 가지는 효력도 상실된다고 보통 말한다. 그래서 꿈을 사고팔기도 했다.

 

다른 사람에게 꿈을 이야기할 경우에는 가능한 오전에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저녁 늦게 말하는 것도 나쁘다고 한다.

 

반대로 흉몽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이 좋다. 특히 오후 시간대에 말하면 나쁜 운이 감소되기도 한다고 한다. 나쁜 꿈을 꾸었다면 적극적으로 발설하자.

 

그러면 꿈 해몽을 위해서 누군가에게 말하는 것은 어떠한가. 이것 또한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이라 꿈의 효력이 상실된다. 길몽은 나만 간직하자.

 

일부 의견으로는 길몽을 이야기했다고 해서 꿈의 효력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다고 한다. 효력이 줄어들지만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니 조금은 위안이 되기도 한다.

 

내가 스스로 좋은 꿈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흉몽의 경우도 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발설하지 않고 간직하고 있는 것이 오히려 화를 키우는 결과가 된다.

 

해몽을 위해서 검색을 했다면, 이건 발설한 것일까? 의견이 분분하지만 발설하지 않는 것으로 보고 있다. 발설의 기준이 말을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좋은 꿈을 꾸었다면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말고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내가 할 일이 있다면 가능한 빠르게 하는 것이 좋다.

 

내가 아주 좋은 꿈을 꾸었는데 누군가에게 말하고 그사람이 꿈을 사는 경우도 있다. 황당하게 들릴 지 몰라도 우리는 오래전부터 꿈을 사고 팔기도 했다.

 

꿈을 사고 파는 것을 "매몽"이라고 하는데 내가 꾸었던 꿈을 다른 사람에 팔아 그사람이 그꿈이 가지고 있는 효력을 얻게 하는 것이다.

 

삼국유사에 김유신의 여자 형제 보희는 자신이 꾸었던 꿈을 여동생 문희에게 팔았고 문희는 언니에게서 산 꿈의 효력으로 인해서 김춘추와 혼인을 하게 된다.

 

이처럼 꿈의 효력을 다른 사람에게 전이 시킬 수도 있으니 함부로 간밤에 꾸었던 꿈이야기를 남에게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팔 수 있으면 뺏길 수도 있는 것이 꿈이다.

 

살면서 사람들은 매일 꿈을 꾼다. 대부분 기억하지 못하거나 개꿈이다. 좋은 꿈은 꾸는 것 자체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한다. 좋은 일이 많이 생기길 바란다.

 

2022.04.08 - [분류 전체보기] - 우는 꿈 해몽_소리내어 펑펑 우는 꿈,서럽게 우는 꿈, 남이 우는 꿈

 

우는 꿈 해몽_소리내어 펑펑 우는 꿈,서럽게 우는 꿈, 남이 우는 꿈

우는 꿈 해몽_ 소리 내어 펑펑 우는 꿈, 서럽게 우는 꿈, 남이 우는 꿈 우는 꿈은 대체로 좋지 않다. 열등감이나 패배 그리고 불안을 의미하기도 하는 것이 우는 꿈이다. 하지만 기뻐서 눈물을 흘

woonmanddang.tistory.com

2022.03.28 - [분류 전체보기] - 연예인 나오는 꿈 / 유명인 나오는 꿈

 

연예인 나오는 꿈 / 유명인 나오는 꿈

연예인 나오는 꿈 / 유명인 나오는 꿈 꿈에 연예인 또는 유명인이 나오면 좋은 꿈이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을 만나거나 대통령을 만나면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고 혼자 간직하는 게 좋다. 길몽

woonmanddang.tistory.com

2022.03.07 - [분류 전체보기] - 부자 되는 꿈_똥꿈,불꿈,대통령을 만나는 꿈

 

부자 되는 꿈_똥꿈,불꿈,대통령을 만나는 꿈

부자 되는 꿈_똥꿈, 불 꿈, 대통령을 만나는 꿈 지난밤에 꾼꿈은 대부분 기억하지 못하는데 특정 꿈은 아주 또렷하게 기억에 남는 경우가 있다. 좋은 꿈인지 나쁜 꿈인지 괜스레 인터넷으로 꿈해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24 - [분류 전체보기] - 풍수인테리어,침실위치 와 가구 배치

 

풍수인테리어,침실위치 와 가구 배치

풍수 인테리어, 침실 위치와 가구 배치 풍수지루하면 떠오르는 것이 조상 산소자리인데 사실 요즘은 풍수는 생활풍수가 대부분이다. 풍수를 미신 같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현대적 개념으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09 - [분류 전체보기] -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 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이란 개에 관한 꿈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길몽도 아니고 흉몽도 아닌 아주 하찮은 꿈을 말한다. 물론 개에 대한 꿈을 꾸는 경우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09 - [분류 전체보기] - 똥꿈 // 똥꿈 종류, 똥꿈 효력, 똥꿈 유효기간, 똥꿈 색깔, 똥 싸는 꿈

 

똥꿈 // 똥꿈 종류, 똥꿈 효력, 똥꿈 유효기간, 똥꿈 색깔, 똥 싸는 꿈

똥꿈 // 똥꿈 종류, 똥꿈 효력, 똥꿈 유효기간, 똥꿈 색깔, 똥 싸는 꿈 똥꿈은 대표적인 길몽이다. 특히 재물과 관련되어서 사람들이 똥꿈을 꾸고 나면 은근히 기대하는 것이 생기기도 한다. 똥꿈

woonmanddang.tistory.com

2022.04.18 - [분류 전체보기] - 아는 사람 꿈 /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아는 사람 꿈 /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아는 사람 꿈 /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사람과 관련된 꿈에는 아는 사람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이 있다. 사람과 관련된 꿈은 종류와 상황이 아주

woonmanddang.tistory.com

2022.04.15 - [분류 전체보기] - 하늘을 나는 꿈, 떨어지는 꿈 해몽

 

하늘을 나는 꿈, 떨어지는 꿈 해몽

하늘을 나는 꿈, 떨어지는 꿈 해몽 사람들이 가장 많이 꾸는 꿈이 하늘의 나는 꿈과 떨어지는 꿈이다. 어려서 이런 꿈을 꾸고 나면 어른들이 키가 크려고 그러는 것이라고 했는데 사실일까 하는

woonmanddang.tistory.com

2022.03.29 - [분류 전체보기] - MBTI 궁합_MBTI 연애 궁합,친구 궁합,서로 상극

 

MBTI 궁합_MBTI 연애 궁합,친구 궁합,서로 상극

MBTI 궁합_MBTI연애 궁합, 친구 궁합, 서로 상극 궁합을 볼 때 사주팔자로만 보는 것은 아니다.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서로 잘 맞는지 궁합을 본다. 대표적인 것이 띠궁합, 별자리 궁합, 혈액형 궁합

woonmanddang.tistory.com

2022.03.28 - [분류 전체보기] - MBTI 종류,특징 _ 16개 유형별 특징

 

MBTI 종류,특징 _ 16개 유형별 특징

MBTI 종류, 특징 _ 16개 유형별 특징 성격유형을 검사하는 MBTI가 요즘 인기가 있다. 예전에는 혈액형으로 성격을 구분하기도 했는데 지금은 MBTI에 따라서 구분하고 심지어 궁합도 보고 입사 면접에

woonmandd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