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는 사람 꿈 /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사람과 관련된 꿈에는 아는 사람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이 있다. 사람과 관련된 꿈은 종류와 상황이 아주 다양하다.

 

아는 사람 꿈

꿈에 사람이 나오는 것은 나의 모습이 투영된 다른 사람이 나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지만 나를 표현하는 것으로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는 것이다.

 

누가 나온 것보다는 꿈에 나온 아는 사람이 어떠한 행동을 했고 무슨 말을 했는지가 더 중요하다. 상황별로 아는 사람에 관한 꿈을 해몽해 본다.

 

1. 오래전에 알았던 사람이 나오는 꿈

오래전 나의 모습을 모는 것이다. 이미지가 더욱 뚜렷했다면 더욱 강렬한 의미를 가진다. 예전에 나에게 이러한 면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꿈이다.

 

2. 헤어진 연인 또는 오래전 친구가 나오는 꿈

내가 원하는 이상형의 연인이나 친구관계를 암시한다. 지금 사귀는 사람에게서 그러한 모습이 보이거나 이상형을 만나고 싶은 욕망을 표현한다.

 

3. 다시는 보고 싶지 않는 사람이 나오는 꿈

과거에 경험으로 부터 새로운 것을 배우는 꿈이다. 아픈 기억이 있지만 그로 인해서 성장을 한다. 새로운 시작에 약간 불안한 감정을 표출하는 꿈이다.

 

4. 꿈에 친구들이 나옴

친구는 사실 나 자신을 말한다. 꿈에서 친구들이 보여준 행동은 내가 평소에 하는 행동이다. 친구들의 행동이 싫었다면 내가 고쳐야 한다. 

 

5. 아는 사람이 나에게 고백을 하는 꿈

내가 지금 사귀고 있는 사람과 관계가 더욱더 발전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주변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는 일이 생겨 나 자신이 돋보인다.

 

6. 아는 사람과 스킨십

현재 연애에 불만이 있다. 결혼을 했다면 상대방에 대한 불만과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개선을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7. 아는 사람과 즐겁게 웃고 떠드는 꿈

좋지 않는 꿈이다. 꿈에 나타난 사람에게 나쁜 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거나,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실패를 하거나 성과를 내기 어려운 상황이 될 수 있다.

 

8. 아는 사람이 나를 찾아오거나 집에 오는 꿈

좋은 꿈이다. 재물운이 상승하고 하고 있는 일에서 성과를 본다. 하지만 기분이 나쁜 상태였다면 구설수가 생겨 마음고생할 수 있다.

 

9. 아는 사람을 만나는 꿈

즐겁게 만나거나, 만나고 싶지 않는 사람을 만나는 해몽입니다. 소원했던 사람을 만나서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지만 억지로 사람을 만나 힘든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10. 아는 사람이 아파보이는 꿈

꿈에서 만난 사람에게 나쁜일이 생길 수 있다.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사고를 당할 수 있다. 평소 가까운 사이라면 한 번쯤 연락을 해보는 것이 좋다.

 

11. 모르는 사람인데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꿈

지난날 내가 했던 일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발생한다. 잊고 있었던 일이지만 새삼스럽게 다시 튀어 나와서 나를 힘들게 한다. 어쩔 수 없는 일이다.

 

12. 아는 사람과 심하게 싸우는 꿈

내 주변에 있는 사람과 갈등을 하게 된다. 심한 경우에는 고소고발로 이어지면서 법정 다툼까지 하게 된다. 양보할 수 있는 일이라면 초기에 해결하는 것이 좋다.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모르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도 아는 사람과 비슷한 면이 있다. 꿈에 등장하는 인물이 동성인 경우 나 자신을 뜻한다. 이성일 경우에는 연애 상대방에게 원하는 모습이 나타나기도 한다.

 

1. 모르는 사람과 담소를 나누는 꿈

내가 가지고 있는 답답한 마음을 어딘가에 풀고 싶은 것이다. 지금 내맘속에는 말 못 할 고민이 존재한다. 스트레스를 풀어야 건강해진다.

 

2. 누구인지 대상이 뚜렸하지 않은 사람을 좋아하는 꿈

내 주변에 있는 사람을 좋아하거나 누군가 나에게 다가와 사랑을 고백한다. 사랑을 멀리 있는 것은 아니다. 지금 내 주변 사람이 나를 좋아한다.

 

3. 모르는 사람과 스킨십

동성일 경우에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예상된다. 하고 있는 일이나 계획한 일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이성일 경우에는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는 뜻이다.

 

4. 모르는 사람과 결혼을 하는 꿈

전혀 생면부지인 사람과 결혼을 하는 꿈은 지금까지 나의 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 힘들었던 과거를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가 생긴다.

 

5. 누군가 나를 쫓아 오는 꿈

모르는 사람에게 쫒기는 꿈은 지금 내가 절박한 상황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도 답이 없는 힘든 상황이 이어진다.

 

6. 모르는 사람이 나를 공격하는 꿈

지금 내가 몹시 불안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심리적으로 경제적으로 불안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서 돌파구가 필요하다.

 

7. 모르는 사람이 나에게 고백하는 꿈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싶은 욕망을 표현한 것이다. 내가 지금 누구에게도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8. 모르는 사람이 죽는 꿈

내가 처한 환경이 급격하게 개선된다. 지금까지 힘들었던 상황이 호전되어서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좋아진다. 조금만 참고 견디면 된다.

 

9. 모르는 사람이 나에게 조언을 해주는 꿈

내가 전혀 생각하지도 못하는 방법으로 지금 내가 처한 상황을 개선시킨다. 주변 사람들이 나를 적극적으로 도와주기 때문에 좋은 꿈이다.

 

10. 모르는 사람과 밥을 먹는 꿈

사람들과 관계가 개선되고 집안이 화목해 진다. 재물운이 좋아져서 생각하지도 못한 곳에서 재물이 들어온다. 일종의 행운이다.

 

12. 모르는 사람 집에 놀러가는 꿈

모르는 사람집이 상징하는 것이 자신의 내면세계이다. 지금까지 내가 알지 못했던 나의 다른 면을 보게 된다. 나쁜 의미가 아니다. 새로운 능력을 발견하게 된다.

 

13. 사람이 좋아 보이는 모르는 사람이 꿈에 나오면 가까운 시일내에 좋은 만남을 가질 수 있다. 만일 미혼이라면 반려자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운명적인 만남이다.

 

14. 모르는 사람과 사랑의 행위를 하는 꿈,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과 사랑의 행위를 한 꿈을 꾸고 나면 왠지 찜찜한 생각이 든다. 이러한 꿈을 꾼다는 것은 지금 내가 욕구불만이라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좋은 꿈이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능력을 인정받는다.

 

15. 모르는 사람 장례식에 참석하는 꿈,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다. 직업을 바꾸거나 지금 사는 곳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사를 하게 된다.

 

16. 모르는 사람에게서 전화를 받는 꿈, 내가 전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좋은 소식을 받게 되거나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재물이 생긴다. 

 

17. 모르는 사람과 바다 같은 물가에  놀러 가는 꿈, 내가 진정으로 원하고 있던 것을 가지게 되거나 소원이 이루어지는 길몽이다.

 

가족이 꿈에 나오면

가족이 꿈에 나오면 좋지 않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일어날 일을 미리 예지해 주는 경우도 있고 환경이 바뀌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가족 모두가 아주 좋은 집으로 들어가는 꿈, 길몽이다.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가거나 아파트 분양을 받는 것처럼 실제로 좋은 곳으로 이사를 가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가족과 놀러 가는 꿈, 나쁜 꿈이다. 가족이 헤어지거나 떨어저 지낼 수 있다. 또한 가정 내 문제가 발생해서 풍지박살 날 수 있는 것을 암시한다.

 

집에 가족과 잘 모르는 사람이 같이 누워 있는 꿈, 지금 어떠한 일을 하고 있는데 그 목적을 달성하려고 모든 사람이 서로 힘을 합쳐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가족이 슬퍼하고 울고 있는 꿈, 나쁜 꿈이다. 집안에 좋지 않는 일이 생겨서 서로 가족이 고생하고 아픈 사람 때문에 정신적으로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 생긴다.

 

사람과 관련된 꿈은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상황을 대변해 주는 것이다. 꿈이 즐거우면 나도 좋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힘든 상황이 이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2022.02.06 - [분류 전체보기] - 나쁜 꿈 // 나쁜 꿈 꾸는 이유, 나쁜 꿈 말하면, 나쁜 꿈 대처법, 안 좋은 꿈

 

나쁜 꿈 // 나쁜 꿈 꾸는 이유, 나쁜 꿈 말하면, 나쁜 꿈 대처법, 안좋은 꿈

나쁜 꿈 // 나쁜 꿈 꾸는 이유, 나쁜 꿈 말하면, 나쁜 꿈 대처법, 안 좋은 꿈 나쁜 꿈 흔히 말해서 "악몽", "흉묭"이라고 말하는 안 좋은 꿈은 누구라도 꾸기 싫다. 하지만 나쁜 꿈을 꾸고 나면 하루

woonmanddang.tistory.com

2022.02.02 - [분류 전체보기] -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길몽, 좋은 꿈 // 종류, 유효기간, 말하면(발설) 간밤에 아주 기분 좋은 꿈을 꾸었는데 알고 보니 길몽이다. 좋은 일이 생길 것 같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꿈의 효력이 사라진다고 하는데

woonmanddang.tistory.com

2022.07.06 - [분류 전체보기] - 하늘을 나는 꿈, 떨어지는 꿈 해몽

 

하늘을 나는 꿈, 떨어지는 꿈 해몽

하늘을 나는 꿈, 떨어지는 꿈 해몽 사람들이 가장 많이 꾸는 꿈이 하늘의 나는 꿈과 떨어지는 꿈이다. 어려서 이런 꿈을 꾸고 나면 어른들이 키가 크려고 그러는 것이라고 했는데 사실일까 하는

woonmanddang.tistory.com

2022.07.05 - [분류 전체보기] -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운이 좋아지게 하는 방법_성공운이 생기게 하는 방법 성공은 정보를 따라서 온다고 합니다. 기존의 것을 바꾸고 버리고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성공은 재능의 차이가 아니라 습관의 차이다.

woonmanddang.tistory.com

2022.07.05 - [분류 전체보기] - 돈꿈//돈을 받는 꿈, 돈을 주는 꿈, 돈을 보는 꿈, 돈을 줍는 꿈, 돈뭉치 받는꿈

 

돈꿈//돈을 받는 꿈, 돈을 주는 꿈, 돈을 보는 꿈, 돈을 줍는 꿈, 돈뭉치 받는꿈

돈 꿈 // 돈을 받는 꿈, 돈을 주는 꿈, 돈을 보는 꿈, 돈을 줍는 꿈, 돈뭉치 받는 꿈 간밤에 돈과 관련된 꿈을 꾸었다면 길몽일까? 흉몽일까?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꿈이다. 재물과 직접

woonmanddang.tistory.com

2022.07.04 - [분류 전체보기] - 대표적인 흉몽_불나는 꿈,고양이꿈,귀신꿈,황소꿈

 

대표적인 흉몽_불나는 꿈,고양이꿈,귀신꿈,황소꿈

대표적인 흉몽_불나는 꿈, 고양이 꿈, 귀신 꿈, 황소 꿈 좋은 꿈을 꾸고 나면 다음날 하루 종일 기분이 좋고 혹시나 하는 기대도 하지만 반대로 좋지 않은 꿈을 꾸고 나면 하루 종일 찜찜한 마음

woonmanddang.tistory.com

2022.06.28 - [분류 전체보기] -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 개꿈 뜻, 개꿈 꾸는 이유, 개꿈 해몽, 개꿈 특징과 구별 개꿈이란 개에 관한 꿈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길몽도 아니고 흉몽도 아닌 아주 하찮은 꿈을 말한다. 물론 개에 대한 꿈을 꾸는 경우

woonmanddang.tistory.com

2023.04.03 - [분류 전체보기] - 내가 죽는 꿈 해몽, 칼에 찔리는 꿈 해몽, 가족이 칼에 찔리는 꿈

 

내가 죽는 꿈 해몽, 칼에 찔리는 꿈 해몽, 가족이 칼에 찔리는 꿈

내가 죽는 꿈 해몽, 칼에 찔리는 꿈 해몽, 가족이 칼에 찔리는 꿈 내가 칼에 찔리는 꿈은 꾸고 나면 아무리 꿈이라도 찜찜하다. 특히 칼에 찔려서 죽는 꿈은 더욱 끔찍하다. 하지만 복권당첨자들

woonmanddang.tistory.com

2023.04.02 - [분류 전체보기] - 꿈해몽 // 물고기 꿈,물고기 잡는 꿈, 낚시하는 꿈, 물고기 놓아 주는 꿈

 

꿈해몽 // 물고기 꿈,물고기 잡는 꿈, 낚시하는 꿈, 물고기 놓아 주는 꿈

꿈해몽 // 물고기 꿈, 물고기 잡는 꿈, 낚시하는 꿈, 물고기 놓아주는 꿈 물고기꿈은 다양하게 해몽된다. 물고기의 크기와 숫자가 영향을 주는데 기본적으로 큰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었다면 길

woonmanddang.tistory.com

2023.03.13 - [분류 전체보기] - 피꿈, 피와 관련된 꿈 해몽 // 피를 흘리는 꿈, 피를 보는 꿈, 피가 묻는 꿈

 

피꿈, 피와 관련된 꿈 해몽 // 피를 흘리는 꿈, 피를 보는 꿈, 피가 묻는 꿈

피꿈, 피와 관련된 꿈 해몽 // 피를 흘리는 꿈, 피를 보는 꿈, 피가 묻는 꿈 꿈에서 선혈이 난자한 상황이라면 무척 당황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피와 관련된 꿈은 재물과 관련된 길몽에 속

woonmandda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