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띠 운세 // 상극인 띠, 잘 맞는 띠, 삼재 연도, 평생 운세
양처럼 순하다는 말이 있다. 이 말처럼 양띠는 순수하고 순하다. 평화롭고 이해심이 많다. 참 좋은 심성을 가진 띠가 양띠이다. 그러다 보니 주변에서 이용하고 착취하는 경향이 있다.
양띠는 온순하고 순종적이지만 일을 처리하는 과정을 그러하지 않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은 빈틈없이 꼼꼼하게 처리하려고 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 간섭을 아주 싫어한다.
학문에 재능이 많아 학자나 작가가 많다. 자신의 감정을 함부로 표현하지 않고 자존심이 무척 강하다. 이러한 성향 때문에 독선적이라는 말을 듣기도 한다.
단점은 재물을 모으고 불리는데 약하다. 욕심이 없어서 그러기도 하지만 천성적으로 약한 것이 경제관념이다. 가족이 힘들 수 있다. 재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은 별로 없다.
양띠는 온순하지만 소심하다 그리고 책임감이 약하고 결정을 쉽게 못한다. 예민하고 변덕이 심하다. 자신의 것은 물론 남의 것도 아끼지 못해 불화가 생긴다.
상극인 띠
양띠와 가장 상극인 띠는 쥐띠이다. 만나면 싸우고 서로를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다. 살다 보면 마주치는 일이 많겠지만 가능하다면 피하는 것이 제일 좋다.
- 쥐띠 : 서로 적대감을 형성한다.(48년생, 60년생, 72년생, 84년생, 96년생)
- 범띠 : 관계 형성이 어렵다.(50년생, 62년생, 74년생, 86년생, 98년생)
- 닭띠 : 의사소통이 잘 안 된다.(45년생, 57년생, 69년생, 81년생, 93년생)
직장이나 업무적으로 같이 있다보면 힘든 사이게 되는 띠가 범띠와 닭띠이다. 한마디로 답답한 관계가 되기 때문에 짜증이 난다.
띠별로 서로 잘 맞고 않맞는 것의 근거는 우리의 전통 음양오행이다. 음양오행은 서로 도움을 주는 관계가 있고 서로에게 피해를 주는 관계가 있다.
잘 맞는 띠
양띠와 잘 맞는 띠는 남녀궁합으로는 말띠가 제일 좋고 업무적으로는 토끼띠가 좋다. 돼지띠와는 서로를 편하게 대하기 때문에 함께 하면 행복하다.
돼지띠는 강력한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추진력이 양띠와 만나게 되면 서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궁합이 잘 맞다.
- 말띠 : 최고의 궁합이다(42년생, 54년생, 66년생, 78년생, 90년생)
- 토끼띠 : 함께 하면 좋은 관계이다.(51년생, 63년생, 75년생, 87년생, 99년생)
- 돼지띠 : 서로를 잘 이해한다.(47년생, 59년생, 71년생, 83년생, 95년생)
토끼와 양은 순함을 알 수 있는 동물이다. 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토끼와 양은 서로에게 깊은 호감을 느낀다고 한다. 멀리서도 서로를 알아 보는 사이이다.
잘 맞는 띠는 보편적으로 음양오행에 의해 잘 맞는다는 것이다. 사주를 통해서 보면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잘 맞는 관계이다.
삼재 연도
삼재가 시작되는 들삼재는 삼재중에서 가장 위험하다. 보통 들삼재에 안 좋은 일들이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제일 조심해야 하는 시기이다.
- 2025년 들삼재
- 2026년 눌삼재
- 2027년 날삼재
삼재는 나쁘고 힘든 일이 생긴다는 뜻은 아니다. 좋은 일이 생기기도 하고 아무런 일도 없이 지나가기도 한다. 삼재는 그 사람의 사주에 따라 아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삼재는 누구나 12년 단위로 온다. 삼재가 되는 해에 자신의 나이에 3이나 7일 있으면 복삼재라고 해서 좋은 일이 많이 생긴다고 한다.
평생 운세
양띠 평생운세는 다른 띠와 달리 평온하다. 평생 커다란 풍파를 겪지 않고 무난한 삶을 살아가는데 사람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다.
초년운 : 부유한 가정환경은 아니어도 어렵지 않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자란다. 공부는 잘하지 못하지만 친구들과 관계는 아주 좋다. 이러한 친분관계는 평생 좋은 동반자로 이어진다. 20대까지 사귄 친구가 평생 나를 도와준다.
중년운 : 한 직장이나 한 가지 직업에 만족하는 스타일이 아니어서 잦은 이직과 직업의 변화가 있다. 그렇다고 무책임하게 행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안정적이지 못하다. 결혼도 조금 늦게 하고 모든 것이 다른 사람보다 조금 늦다. 40대까지 재물도 모으지 못한다.
말년운 : 50대 이후부터 생활이 안정되고 재물도 모이게 된다. 60이 넘어서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하고 산다. 말년은 편안하고 안락하게 보내다는 뜻이다. 인덕이 많아 주변에 사람이 끊이지 않는다.
양띠 평생 운세는 아주 일반적인 내용을 적은 것이다. 쌍둥이도 태어난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게 운세인데 양띠가 모두 같은 운명을 가지고 사는 것은 아니다.
평생 운세는 그저 참고 자료일 뿐이다. 삼재는 피하지 못하지만 내가 조금 조심하면 별 탈 없이 지낸다. 상극인 사람과는 가능하다면 서로 함께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양처럼 순하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양띠 사람들은 비교적 순하다. 하지만 무척 예민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의외로 주변과 화합하지 못한다. 혼자 사는 독불장군은 없다.
2022년 양띠 운세 // 띠별 올해운세, 55년생, 67년생, 79년생, 91년생